본문 바로가기
R E V I E W

REVIEW | Canon Autoboy2 Quartz DATE (데이터백) . 초점거리 설정하기

by 치키초 2018. 5. 10.
반응형

2018. 5. 9 캐논 오토보이2 쿼츠데이트 (데이터백 모델) 구매


이베이에서 급하게 오토보이2를 구매했어요.

왜냐믄.. 캡션기능 때문에! 캐논 오토보이 루나xl 구매와 같은 이유인데, 오늘 물건을 받아보고 이리저리 살펴봐도 캡션기능은 없네요 

잘못구매 했습니다~  하지만 루나xl이 있으니까 캡션기능은 루나를 쓰기로..흑..



일본에서 받아보았눈데, 덩그러니~ 포장하여 도착! 루나xl 판매자와 넘나 다른 모습 ㅋㅋㅋㅋ


Canon Autoboy Luna XL 구매리뷰 보러가기 ! 




하지만 멀쩡한 모습!



회사에서 오전에 택배를 받고 뜯고 싶은 걸 참다 점심시간에 밥도 안먹고 카메라 확인!

날도 좋으니 옥상에서 한껏 찍어듀었어요~



생각보다 작은 크기에 감격 ~ 벽돌같은 쿨레식함에 쿨내가 진동 !

카메라 작동 소리도 궹~장히 쿨내남♥︎



데이터 백의 모습인대 액정은 살짝 먹이 꼈지만, 뭐...어쩔수 없지요.


캐논 오토보이2 에 들어가는 베터리는 2종류


1. 데이터백 + 플래쉬 용으로 쓰는 CR2025 3v * 1개

2. 카메라 기본 전원으로 쓰이는 AA * 2개


AA전지만 교체되어 있고, CR2025는 수명이 다했길래~

집에 가는 길에 구매했습니다.



CR2025는 데이터백 뒷면 나사를 풀러서 넣어야 하는, 너무 불편한 곳에 있네요.



조~으심히 열어서 배터리 교체를 해줍니다.



새 배터리는 반짝이디요~



베터리 교체후 데이터백 / 플래쉬 모두 정상 작동 하네요~

그리고.. 데이터 백 날짜와 시간을 설정해주고~ 캡션기능을 찾지만, 아무리찾아도 그런기능은 없고...

난 잘못알았고...



이런 엄청난 기능은 존재하지 아니하고...



그냥 조용히... 필름을 넣어주었습니다.

엄청 대형 벽돌에 무거웠다면.. 바로 중고나라행이 되었겠지만,

너모 쿨래식함 ! 사랑해주겠나이다.

필름을 대충 끼워 닫으면~ 된건지 만건지 잘 모르겠는데, 몇번 찍어서 카운터를 1로 맞추면 (아마) 제대로 된 것..



렌즈 윗면에 필름 감도에 맞춰 조절~ ( 조절레버는 렌즈 하단▼)



카메라 기능 을 살펴보다가 셀프타이머 + 초점설정 기능이 있길래 메뉴얼을 찾아 보았떠니 !

나름의 수동초점(?) 방식이 있네요.



1. 셀프타이머 겸용 초점 레버를 아래로 내리고



2. 찍고싶은곳을 바라보면 > 뷰파인더 하단에 초점거리에 따른 이미지들이 있지요? (밝은곳에서는 잘 안보이고 어두운데가야 좀 보임..)

위 상태에서 피사체를 바라보고 셔터를 꾹누르면 초점거리가 저장되면서 거리에 따라 이미지가 녹색으로 변함



3. 셔터버튼을 누른 뒤 초점에 따라 피사체 거리가 저장됨 > 녹색으로 변경되면 ok !

(캐논 오토보이2는 최소 초점거리가 0.9 어마어마하게 멀다 !! 최소라고 표현하지 말지어다...)



4. 대략 1미터 거리의 피사체를 보고 셔터를 눌렀더니 맨앞 이미지가 녹색으로 변했지요~

초점거리를 저장했다면 셔터를 한번 더 눌러서 촬영 !


*** 주의 ***

플래쉬 사용 할 경우, 초점 설정 전 미리 켜야함

초점설정 후 10초가 지나면 셀프타이머가 작동 된다. 그전에 찍던 취소하던 정하자!


*** 초점 설정을 취소하고 싶다면 ***

self-timer & pre-focus 레버를 위로 올리고 (셀프타이머의 작동을 취소하고)

렌즈커버를 레버를 올렸다 내리면 (저장된 초점거리가 초기화 됨) 취소가능

셀프타이머 취소도 동일




오토보이2에 캡션기능이 없어 대실망했다가, 초점 설정하는 것 보고 반전매력을 느끼는 중!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