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 늘 하 루

로모 수리 | 신한카메라 . 남대문수입상가 카메라 구경

by 치키초 2018. 5. 8.
반응형


2018. 5. 7.


20살 초반에  큰맘 먹고 구매했던 로모 lc-a+ 가 고장이 났다.

몇 년 동안 쓰지 않고 모셔뒀더니 배터리에선 누액이 흘렀고,

노출계는 작동하지 않고, 녹슬고, 상판은 너덜거리고


큰맘먹고 로모 수리 결심!


네이버에서 로모 수리 후기를 보고 남대문 수입상가에 위치한 신한카메라에 방문하였다.



사장님께선 로모를 수리하고 계셨다. 로모 수리 전문 처럼 ㅋㅋㅋ



이런저런 공구들이 쌓인 책상에서 내 로모 바닥 받침을 뜯어내고



이런저런 설명을 해주시고, 초점거리 0.5까지 조절하는 것 까지 추가하여 8만원을 부르시더라..

생각보다 비싸구나 라고 생각했지만 앞으로 잘 써야지 라고 생각하고 진행

초점거리 / 셔터감 / 녹슨것들 / 상판덜렁거림 / 감도설정 안되는것 등등 전반적으로 본다고 하니

일단 믿고 맏겨야지 어찌하리!


오늘은 7일이였고, 수리 완료까지 넉넉히 10일정도 후에 찾으러 가기로함~



배터리 누액에 대해 예기했더니, 누액 방지되는 것을 쓰라 하셨다..

수리끝나면 저걸로 넣어 주신다함. (비싼건 아니라고 말씀하시곤 ㅋㅋㅋㅋ넣어주신다고 하시네요)


로모 수리를 맏기고 같은 층에 있는 카메라 매장을 둘러봤다.

콘탁스 t시리즈와 후지필름 클라쎄s를 실물로 보고싶어서~



올림푸스 뭐시기인데, 외형이 독특해서 보았는데, 조작도 귀엽다 !

하지만. 30만원~35만원 선이라는데 선뜻 사고싶다 생각을 하진 않았다.


올림푸스 뒤에 클라쎄가 있었는대 

80만원 ! 클라쎄가 클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아담해서 손에서 떨어지질 않았다..ㅠ 사구싶당..



자동필카들이 모여있는데. 역시 콘탁스t3가 가장 이쁘고 아담하고 고급스러움 !



SLR도 콘탁스 멋이떠~



요즘 눈여겨 보던 미놀타CLE 라이카렌즈를 같이 쓴다고 사장님이 알려주셨다.

외형만 보고 이쁘다고 생각해 계속 보고있었는데 

라이카 렌즈 같이 쓴다는 말을 들으니 더 사고싶어져버렸다.



미니미니 하지 않은 미니룩스

뷰파인더가 정말 콧딱지 만한..

디자인은 이쁘고, 렌즈캡은 불편함.

하지만 이쁨 ^^



너모너모 사고싶은 미놀타 CLE 정말 너무 잘빠졌구나 !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경한 콘탁스t2


여기는 레어컬러만 많았는데, 촌스럽다고 생각한 골드도 실물로 보니 멋스러웠고, 티탄블랙은 정말 끝내주게 갖고싶고!!!

t3의 초점거리에 뿅~ 하다가도 t2의 조리계변경하는 것이 너무 귀여워서 자꾸 보게된다.



..결국 중고나라에서 t2파시는 분께 연락을 하였당...

실물을 보고 사기로..하하하하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