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탐 방

종로3가 보쌈골목 | 흥부가 . 종로 굴보쌈 맛집 & 서비스 닭도리탕

by 치키초 2017. 1. 23.
반응형

종로 3가 피맛골 맛집 중 유명한 굴보쌈 골목이에요.

여기 보쌈골목에서는 보쌈을 주문하면 감자탕이나 닭도리탕을 서비스로 먹을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아하는 곳입니다.

벌써 3번째 방문했네요~



잘 보이지 않지만, 저기 하얗게 빛나는, 사람들에게 가려진 곳에 보쌈집 몇 곳이 몰려 있습니다.



지나가는 작은 골목으로 큰 들통에 보쌈이 끓여지고 있고, 보쌈집을 찾아오는 사람도 많아 저녁시간 잘 맞추지 않으면 밖에서 한참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저희는 2층 다락방으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여 기다리지 않고 입장했어요~

   


흥부가의 메뉴판이에요. 잘 보시면 아래 보쌈 주문 시 감자탕 or 닭도리탕 선택!이라고 적혀있죠?

닭도리탕과 감자탕 모두 먹어보았을 때, 닭도리탕 추천!

몇몇 보쌈집들은 감자탕만 서비스로 주는 곳도 있지만, 흥부가 보쌈집에서는 닭도리탕까지! 선택권도 주셨네요~



기본으로 나오는 상추/배추쌈, 마늘, 새우젓, 쌈장과 콩나물과 어묵볶음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닭도리탕으로 선택했어요. 

감자탕과 닭도리탕 두 가지다 먹어봤지만 역시 닭도리탕 승 ! 양파, 감자, 깻잎, 당근, 닭, 떡까지! 건더기가 많이 들어가요~

생닭을 넣어주기 때문에 나오면 바로 먹지 못하고 한참을 끓여야 해요. 끓일수록 깊은 맛이 ~ㅋ



그리고 나온 굴보쌈~! 굴과 함께 먹는 보쌈이 또 목에 잘 넘어간다죠?



오늘따라 통통해 보이는 굴이네요~



보쌈김치가 무 밖에 없나~? 싶지만, 아래를 들쳐보면 배춧잎도 나와요~

보쌈김치는 모자라면 더 주셔요~ 하지만 기본으로 주시는 것도 충분히 많았습니다.



보쌈에 비게와 살코기가 아주 겹겹이 비율 좋게 되어있죠?

기본으로 굴과 보쌈김치와 한번 먹어보고~ 



가장 좋아하는 배추쌈도 싸먹어보고~ 상추쌈도 싸먹어보고~

쌈중에는 배추 쌈이 최고 ! 보쌈과 잘 어울리네요. 굴과 함께라 퍽퍽한 느낌 없이 목넘김도 좋고~



한창 먹다 보면 이모님이 두부전과 동태전을 주세요~ 요것도 아주 별미입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어진 두부전은 술안주로도 좋~고~ (말하면 더 주십니다)



한창 끓이고 먹은 닭도리탕이에요. (더 많았는데, 먹는 중 찍었어요)

볶음밥은 2천원에 해주신다길래, 얼른 덜어두고 볶음밥 주문 !



너무너무 맛나는 볶음밥 ! 감자탕도 볶음밥을 해주시는데, 닭도리탕 볶음밥이 더 맛있습니다 ~~


참고로 시설 / 화장실이 열악하니 준비는 미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