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집 탐 방

서울 남대문 회현역 | 부원면옥 . 평양냉면 & 닭무침 이런, 맛있자냐~

by 치키초 2018. 8. 14.
반응형


봄여름가을겨울 빼먹을 수 없는 맛! 바로 평양냉면의 맛! ㅋㅋ 뭐라는 건지, 친구와 남대문 피크닉에서 진행 중 인 류이치 사카모토의 전시를 보고 밥을 먹으러 갔답니다. 친구들이 전시를 추천해서 갔지만, 비싼편에 속하는 입장료(15000원)와 전시 내용에 불만을 갖고, 류이치 사카모토가 방문했다는 평양냉면을 먹으러 가는 아이러니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평양냉면이 너무 좋아 친구들을 만날 때 마다 아는 평양냉면 집이 있다면 가자고 한번은 꼭 물어본답니다. 오늘 만난 친구도 평양냉면 좋다며 함께 고고!



서울 4호선 회현역(남대문시장)에 위치한 부원면옥! 이번의 첫 방문입니다. 닭무침과 평양냉면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요~?

저는 저녁 7시 반쯤 방문했는데 시장이 저녁이 되면 문을 닫고 길거리가 한산해져서 복잡하지 않고 좋았어요. 낮에 방문하면 남대문은 정말 복잡하죠.



계단앞에 위치한 부침하는 곳이에요.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네요. 빈대떡과 막걸리에 평양냉면도 너무 좋겠지만, 오늘은 닭무침이 목표이니.. 아쉽지만 담에 먹기로



아주 저렴한 평양냉면과 비싼 평양냉면의 중간가격! 착한 가격에 속하는 정도~?

평양냉면 물냉 2개와 닭무침과 막걸리 까지 주문 ~ 정말 너무너무 더운 날 이여서 꼭 막걸리가 필요했어요.



저녁시간의 방문 밀도입니다. 역시 시장이 끝나니 방문수가 엄청 많지는 않아요. (사실 낮에 안가봐서 잘 모르기도 하지만ㅋㅋ)



시장에 있어 식당분위기가 꾀제제 할줄 알았지만, 깨끗하고 환하고 에어컨 빵빵하니 시원합니다.



부원면옥에는 제가 좋아하는 면수를 줍니다~ 면수라니 이게 얼마만의 면수니 !!!! 정말 강추우~ 날이 아무리 덥다지만 에어컨 빵빵한 곳에 들어갔으니 꼭드셔보시길 추천, 구수하고 걸쭉한 맛인데, 그냥 메밀차를 드시는 것과는 정말 다르답니다. 꼭 드시길!



막걸리도 시원하게 걸쳤더니, 바로 취하규~



부원면옥의 평양냉면 스퇄입니다. 저린 오이와 무생채, 삶은 계란, 고기 큰것 2점이 들어가 있어요.



면은 요런 느낌. 오이가 많아서 호불호가 있을 듯 해요 생각보다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더라구요.

저는 싫지도 좋지도 아니하니 아무 문제 없었지만요.



학수고대 한 닭무침 입니다. 날 닭고기 같지만 삶아서 살코기만 발라서 나온답니다. 그리고 닭 껍질이 꼭 한장은 나오나봐요.ㅋㅋㅋ 커다란 닭 껍질이 있어요.



닭무침을 어떻게 먹는지 몰라 소근댔더니 사장님께서 오셔서 양념을 해주셨어요.

겨자와 양념장 + 식초를 적당히 넣어서 조물조물헤주셨답니다.



하디만 장갑가질러 간사이 저희가 다 비볐규~



좀 늦게 등장한 장갑낀 사장님,ㅋㅋㅋ 다시 조물조물 해줬답니다.



매우 날 고기 같은 모습ㅋㅋㅋㅋㅋㅋㅋ



고기도 큼직하답니다. 돼지고기에 비계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 좀 싫어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전 용기내어 먹어보았답니다.

생각처럼 비리지 않고, 그냥 고기 같았어요~ ㅋㅋㅋ 앞으로 비계가 나와도 잘 먹을 수 있겠어요.



닭고기도 양념을해서 먹으면 퍽퍽하지 않게 드실 수 있어용. 닭무침을 먹어보니 왠지 돼지고기가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양념은 다 같고 고기만 다르다고 하니 다음에 방문하면 제육 무침으로 먹어봐야징~

 


친구와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벽을보니 유명인들이 많이 왔나봐욤. 역시 ...



마지막이였던 우리... 늦게까지 먹어서 됴ㅣ송해요..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