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 업 기 록 / 민 화

신윤복 미인도 01 . 초뜨기

by 치키초 2018. 12. 8.
반응형

이전에 그리고 있던 그림이 끝나지 않았는데, 새그림을 시작했어요. 지하철에서 그림을 잃어 버렸기에 ㅠㅠㅠ 처음으로 지하철 분실센터에 전화하고 분실등록 글쓰고 해봤지만 찾을 수가 없네요. 헣헣 꽃을단 호랑이 그림이 끝나면 그리기로 했던 신윤복의 미인도입니다. 같은 센터에서 이미 그리고 계시던 분이 있어서 지켜보고 있었다죠! 드디어 인물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미인도를 민화의 범주에 넣는 지 잘 모르겠지만, 세세한 분류까지 하긴 내가 너무 미흡하기에~


오늘도 제가 한 교반수 순지에 그림을 그릴꺼에요.



네이버에서 퍼온 신윤복의 미인도입니다. 참 곱네요.



1합 순지 밑에 밑그림을 깔고 중먹으로 스케치를 해주는데 얼굴선, 이목구비, 손, 호분으로 채색할 곳은 빼고 나머지만 중먹으로 초를 떳어요.




쓱쓱 빠르게 그리고 나니, 종이 제질이 이상해. 잠깐 그렸는데, 원단에 보풀 생기 듯 닥이 올라오고 하하하하하. 요즘 정신이 없는지, 뒷 면에 열심히 그렸어요. 뒷면에 스케치를 해 무엇하오. 새로 그릴 종이도 없고, 시간도 아깝고 그냥 뒤집어서 앞면에 채색을 하기로 했어요. 선생님은 뒷면에 채색해도 된다 하셨지만, 그리면서 뒷면이라는 생각에 계속 신경쓰일 듯 해서 저는 앞장으로 선택!



까르르 뒤집었더니 스케치가 너무 안보여..



밑에 흰종이를 깔았더니 그나마 보이네욬..



채색은 다음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