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 업 기 록 / 민 화

민화 013 | 소과도 . 바림을 해봐요 4 . 나뭇잎 바림 & 불수감 점찍기

by 치키초 2018. 7. 14.
반응형


부제 : 소과도 끝은 언제 ?


끝날 듯 말 듯 끝이 안나는 소과도. 오늘은 노랑 나뭇잎/ 나뭇가지/ 불수감 점찍기를 했습니다.



먼저 대자 + 황토로 나뭇가지 한쪽 바림을 해주었어요. 나뭇가지는 좀 해봤으니까 금방 끝내주시구! 다음은 노랑 잎사귀를 녹초 + 약엽 색을 맞춰 주는데, 전 너무 생한 초록한건 싫어서 황토를 섞어 누런 빛이 살짝나면서 채도도 떨어지게 했습니다.



노란 잎에 양쪽으로 나눠서 바림 해주었고, 나머지 불수감, 석류도 노란 잎들을 같은 방법으로 바림합니다.




그 다음 노란잎의 끝 부분은 대자+ 황도를 섞어 한쪽 끝 바림해주면 은은한 잎사귀가 된답니다~

석류 / 복숭아 / 불수감 동일하게 해줍니다.



불수감은 ...불수감이랑 잎사구가 붙어버리네요 ㅋㅋㅋㅋ잉



깨알 같은 붉은 수박씨도 바림해주고~



보라색 씨앗도 바림해줍니다.



끝이 보이는 불수감의 점찍기 !! 점을 찍기위해 저는 도트봉을 하나 구매 했습니다. 붓으로는 이쁘게 안되잖아요, 힘들구 ~ 도트봉 최고 너무나 편합니다. 

& 사진을 못찍어서 없지만, 나뭇잎 잎맥을  대자+고동으로 노란잎 잎맥도 쭉쭉~ 그어주세요



불수감 옆에 오이인지 수세미 인지도 같은 방법으로 찍어주는데.. 다 찍고보니 흰색 도트가 너무 튑니다. 

점찍을때 황색이나 연두빛이 살짝 (아주 사~~~~~알짝) 돌게 해서 점을 찍는게 좋을것 같아요.

전 전부 호분으로 통일해서 찍었더니,, 너무 뗑~해요



요렇게 이번주는 마무리 !

그럼 안녕~




유튜브 놀러오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