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 업 기 록 / 민 화

민화 015 | 화병도 . 채색끝 바림시작! 줄기채색은 너무 고생스러워

by 치키초 2018. 8. 19.
반응형


너무 빨리 돌아오는 금요민화 시간입니다. 더위가 한풀 꺾이고, 여름 휴가도 막바지가 되니. 다시 그림그리기 좋은 계절이오고 있네요.

지난 시간에 이어 화병도 2점을 이어 그렸습니다. 전체 채색이 막바지에 있었고, 바림으로 그림을 한층 더 올려주면 곧 끝이 보이겠어요.



화병 빈곳에 미감+호분(저는 미감이없어 남+호분 )으로 밑색을 칠해주었습니다.



깔끔하게 쇽쇽 칠해주세요. 제 그림에서 어색한게 보이시나요? 호분과 주색을 칠하다 햇갈려 엉뚱한 곳을 칠해 남 + 호분색이 겹치는 불상사가ㅠ 슨생님 말씀하시길 이부분에서 많이들 다르게 칠하신다고 ㅋㅋㅋㅋ 그러니 실수도 마치 내뜻인 마냥 ~ 계속 진행



이렇게 보니 잘보이죠? 여기까지 화병도의 밑색 완료 !



다음은 등황+호분(황+황토+호분)으로 칠한 잎사귀들의 바림을 할꺼에요. 약엽 + 황토 + 녹초 3가지 색을 썩어서 연녹색을 만들어주었어요. 너무 연두빛이 나지않도록 한풀 꺾인 색으로 준비~ (저 꽃접시 색이 너무 연노랑 빛이라 녹초를 더 섞어주었습니다.)



잎사귀는 양쪽으로 나뉘는 바림으로 했어요~ 첫째로 중앙부분에서 삼각형으로 바림 할 부분을 채색해주고,



마르기 전에 바림 붓으로 샤샤샥 비벼주었습니다. (선생님 시범)



반대쪽도 살짝 채색하고, 바림 붓으로 샤샤샥!



나머지 잎들도 샤샥 바림 해주세요~ 그리고 잎사귀 바림과 함께 줄기도 위 녹빛으로 바림 해줍니다.

하.. 정말 줄기 바림 싫어! 얇아서 채색도 힘들고, 이쁘게 바림도 안되고 고생스러워서.. 아직 줄기 바림을 즐길 수가 없네요.



두 시간 수업이 줄기 바림 만 하다 끝나버렸어요. 뭔가 아쉬웠던 수업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주는 이번 여름학기 마지막 수업시간이에요. 벌써 12주 수업이 끝났습니다. 민화를 하면 할수록 빠져들어 좀 더 진지하게 배우고 싶은 맘이 생겨요~ 아직은 여유가 없어서 조금은 힘들지만, 곧 그런 날이 오리라 생각이 드네요.


그럼ᅳ, 담 주는 화병도 마무리와 함께 여름학기 마무리되겠습니다. 

여러붕, 빠잉 !





반응형

댓글